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급락 속에서 리플(XRP)의 가격이 2달러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유명 시장 분석가인 EGRAG CRYPTO는 XRP가 1.9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중요한 지지선을 제시했다.
EGRAG CRYPTO는 XRP의 21일 지수이동평균(EMA)을 중요한 지표로 지목하며, 현재 시장 하락세가 XRP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30달러와 1.90달러를 마지막 방어선으로 제시하며 "2.30달러까지 하락한 뒤, 최악의 경우 1.9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나 이러한 하락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TD 시퀀셜 지표를 기반으로 추가 하락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이 지표는 이미 일주일 전에 매도 신호를 보냈으며, 그때 매도했어야 했다"고 전했다.
현재 XRP 가격은 전일 대비 16% 하락한 2.39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하루 거래량은 448% 급증한 350억 달러에 달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34로 과매도 구간에 접근하고 있어 단기 반등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XRP의 가격이 향후 4~5달러까지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리플 생태계의 성장과 시장 회복세에 달려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