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 ABA엔터테인먼트(AnotherView 레이블)∙공연기획사 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대표 남하림)가 문화 예술 분야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암호화폐 ‘AXL(AXIAL ENTERTAINMENT COIN)’을 개발, ‘클린 티켓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ABA엔터테인먼트∙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는 투명한 공연, 문화, 예술, 스포츠 티켓과 콘텐츠 소비 시장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암호화폐 AXL을 공개했다.
현재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불∙편법 티켓 예매 프로그램을 통해 소수의 개인 또는 업체가 인기 콘서트 티켓의 약 30%~50%를 선점, 이로 인한 리셀링(암표), 불법양도 사기가 성행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문제는 이로 인한 피해와 책임이 모두 소비자에게 전가되며,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티켓은 매진됐으나 관람석은 비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ABA엔터테인먼트∙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는 암표시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개선하고, 공연, 문화, 스포츠 콘텐츠의 기획력 확장을 리버스 ICO를 이용해 투명하게 공개해 불합리한 수수료와 암표 등으로 침해된 소비권리를 되찾을 선순환 체계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계자 측은 “AXL을 통해 기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티켓)의 불, 편법 유통구조와 거래방식을 바로잡아 불합리한 수수료 체계와 거래방식을 개선, AXL 이용자에게 되돌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의 권리 회복을 위해 힘 쓰겠다”며 “블록체인을 통한 가장 투명한 결제 시스템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ABA엔터테인먼트∙어웨이크엔터테인먼트는 AXL을 통해 오는 11월 유명 아이돌의 팬미팅 및 태국 현지 페스티벌 등 각종 공연을 기획,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IC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