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카드뉴스]오늘의 암호화폐·블록체인 주요 뉴스(12월/4일)…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출시, 리플·이더리움 전망 긍정적 外

코리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8/12/04 [14:00]

[카드뉴스]오늘의 암호화폐·블록체인 주요 뉴스(12월/4일)…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출시, 리플·이더리움 전망 긍정적 外

코리 | 입력 : 2018/12/04 [14:00]

 

 

 

 

 



나스닥 "내년 상반기 비트코인(BTC) 선물 출시할 것"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증권거래소인 나스닥 미디어 부서 부사장인 조셉 크리스티나(Joseph Christinat)가 "나스닥은 내년 상반기 비트코인 선물(Bitcoin Futures)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나스닥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으며, 선물 출시를 위한 연구가 충분히 진행됐다"고 밝혔다.

 

와이스 레이팅스 창업자 "비트코인 급락, 내년 상승장의 발판"

 

영국 온라인 미디어 익스프레스(Express)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의 창업자 마틴 와이스(Martin Weiss)가 "비트코인은 활발하게 거래되기 시작한 이후 총 4차례의 70% 이상 급락한 경험을 갖고 있다. 그럴 때마다 미디어들은 비트코인의 사망 기사(obituary)를 썼고, 매번 비트코인은 저점 대비 평균 6,300%의 반등을 보여줬다"며 "이번 비트코인 하락 역시 내년 상승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셉 영 "G20 돈 세탁 관련 암호화폐 규제는 '웃기는 일'"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지난 3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통 은행들은 규제 기관의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다. 한편, 올해 우리는 단스케방크(Danske Bank)의 2,270만 달러 규모 돈 세탁 스캔들과 도이체방크의 3.5억 달러 규모 돈 세탁 스캔들을 접했다. 분명 규제는 효과적이지 않았고, G20(주요 20개국)이 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규제하겠다고 하는 것은 '웃기는 일'(laughable)"이라고 밝혔다. 앞서 최근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개최된 G20 정상회의에서 G20 국가들은 공동 선언문을 통해 'FATF'(금융 행동 태스크포스)의 기준에 따라 돈세탁 방지와 테러 자금 조달에 연관된 암호화폐를 규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더리움 공동창시자' 조셉 루빈 "이더리움(ETH) 생태계, 지속 발전"...긍정적 전망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이더리움 공동 창시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인터뷰를 통해 "최근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3위)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뉴스리뷰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회사인 토마스 크라운 아트(Thomas Crown Art)의 애널리스트 이안 맥러드(Ian McLeod)는 "이더리움은 5년 내, 현재 비트코인 점유율의 절반을 가져올 수도 있을 것"이라면서 "이더리움이 암호화폐의 주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플 브래드 갈링하우스 CEO "은행, 내년부터 리플(XRP) 등 암호화폐 보유할 것"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시가총액 2위) 최고경영자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8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참석해 "은행 및 금융기관들이 내년부터 규제 투명성과 수익성을 위해 리플코인(XRP)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 트레이딩을 통해 돈을 버는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고, 은행들은 이에 동기부여를 받을 것이다. 또한,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의 존재는 은행 및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 시장 진입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바이터그룹-에스씨이, '블록체인·접근성' 확산 위한 MOU 체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