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혁신적이고 독특한 NFT가 적용된 코인,'이더리움·카르다노·로켓타이즈'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11/25 [13:51]

혁신적이고 독특한 NFT가 적용된 코인,'이더리움·카르다노·로켓타이즈'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2/11/25 [13:51]

 

현재 시장에서 NFT가 암호 산업에 가장 좋은 대안 중 하나로 꼽히며 수많은 NFT 기반 코인이 생성되고 있다. ·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코인은 이더리움(ETH), 카르다노(ADA), 로켓타이즈(JATO)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혁신적인 NFT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로 부각되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더리움, 카르다노, 로켓라이즈 NFT는 재정적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토큰을 소유하는 것을 특권으로 만드는 놀라운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업계 전체에서 가장 인기 있는 NFT 중 하나인 ‘Bored Ape Yattach Club(BAYC)’을 운영하고 있다. 1만개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BAYC에서는 다양한 색상, 액세서리, 표정, 옷 등을 갖춘 NFT를 구매할 수 있다. 가장 비싼 BAYC는 340만 달러에 판매돼 NFT 수익성을 증명해 냈다. 이더리움은 지난 9월 작업증명(Proof-of-work)에서 지분증명(Proof-stake) 메커니즘으로 업그레이드 해 에너지 소비량을 99.95% 줄여 투자 매력도를 높이고 있다. 

 

카르다노는 클레이메이트(ClayMates)로 알려진 인기 있는 진흙 기반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BAYC와 마찬가지로 클레이메이트는 외관과 가격이 다양한 1만개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차 시장에서 클레이메이트 NFT의 표준 가격은 약 2,399 ADA로 1,070 달러에 해당한다. 카르나도는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지분 증명 메커니즘을 사용했으며, 다른 암호화폐와 NFT가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전 판매가 진행 중인 로켓타이즈 역시 개인화된 밈 NFT 카드를 도입함으로써 NFT 분야를 쇄신할 코인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로켓타이즈 커뮤니티인 아토믹 네이션(Atomic Nation)의 일부가 됨으로써 투자자들은 록민트(ROCKMint)에 접근할 수 있다.

 

록민트는 웹 3 dApp 지갑을 사용해 NFT 수집품을 저장하고 생성한다. 로켓타이즈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면 투자자들은 꿈꾸던 밈 기반 NFT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카드를 소지한 사람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밈을 업로드하고 수집 가능한 거래 카드로 쉽게 변형할 수 있다. 또한 로켓타이즈 플랫폼은 플랫폼의 분산형 P2P 교환(DEX)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코인을 교환할 수 있어 투자자 친화적인 코인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로켓타이즈는 사용자들이 본질적으로 어떤 종류의 코인을 만들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NFT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로켓타이즈 관계자는 “이더리움의 BAYC와 카르다노의 클레이메이트는 수익성이 높고 환경 친화적인 반면, 로켓타이즈는 밈 관련 NFT라는 환경 친화적인 것에 더해 혁신성으로 창의성을 더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빗썸·코인원·코빗 3사, 트래블룰 합작법인 대표에 이성미 선임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