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빅아이즈 코인(BIG)· 에이프 코인(APE), NFT 마켓플레이스 부활에 기여할 수 있을까?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11/30 [13:08]

빅아이즈 코인(BIG)· 에이프 코인(APE), NFT 마켓플레이스 부활에 기여할 수 있을까?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2/11/30 [13:08]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 마켓앤마켓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NFT 산업은 매해 연평균 35%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7년에는 136억 달러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보고서는 향후 5년간 인플루언서, 게임 커뮤니티, 디지털 아트워크 수요 증가가 NFT 산업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약세장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암호화 자산과 동일한 방식으로 대체하거나 교환할 수 없는 NFT만의 고유성을 인정하며 NFT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현재 NFT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확장되면서 온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디지털 자산 중 하나로 발전하고 있다. 

 

그중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NFT 기반 코인은 '빅아이즈 코인(BIG)'과 '에이프 코인(APE)'이다. 전문가들은 향후 이 두 코인이 NFT 마켓플레이스를 부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빅아이즈 코인은 해양을 보존하는 동시에 탈중앙화 생태계에 부를 이전하기 위해 올해 새로 등장한 밈 코인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분산된 금융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빅아이즈 코인은 전체 공급의 5%를 해양 보호 구역에 기부하는 자선 지갑을 개발함으로써 바다를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빅아이즈 코인은 커뮤니티 토큰이 부를 창출한다고 보고, NFT를 활용해 이벤트와 콘텐츠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하는 등 자체적으로 고속 성장을 촉진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암호화폐 산업에 더 많은 기여를 한다는 계획이다. 

 

빅아이즈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해 탈중앙화 했으며, 정부의 제약에서 벗어나 피어 투 피어(peer-to-peer) 거래를 할 수 있다. 또 분산형 거래소 출시도 앞두고 있다. DEX 플랫폼은 바이낸스 및 TRON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이 가능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에 자산을 편리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 

 

아울러 생태계 내에서 사용자는 NFT 조폐 플랫폼이자 마켓플레이스인 'NFT 스시 크루'에서 NFT를 사고 팔 수 있다. NFT 스시 크루는 '훌륭한 것을 소유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생선을 먹고 싶다'는 NFT 보유자들을 위한 전용 클럽으로, 일본 문화가 영향을 미쳤다. 향후 빅아이즈 코인은 NFT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코인 보유자들이 연중 모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이프 코인(APE)도 현재 NFT 기반 코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암호화폐다. ERC-20 거버넌스 및 유틸리티 토큰으로, 웹3 기반 APE 에코시스템 내부에서 탈중앙화된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에코시스템 펀드를 지원하는 분산형 거버넌스 구조인 에이프 코인 DAO가 관리하고 있다. DAO는 제안 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자생적인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해 APE재단의 생태계 기금이 어떻게 배분할지 결정한다. 

 

또한 에이프 코인은 40억 달러 규모의 회사인 유가 랩스가 만든 특이하고 다채로운 색상의 Bored Ape 요트 클럽(BAYC)  NFT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구동된다. Bored Ape 요트 클럽은 모든 Bored Ape 요트 클럽 NFT 소유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개인 회원 프로젝트다. 최근 2차 시장에서 Bored Ape 요트 클럽 NFT #232는 800ETH, 약 92만 7000 달러에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금빛 털을 가진 유인원은 희귀한 아바타 중 하나로 현재 NFT 1만 개 중 324위를 차지하고 있다. 

 

빅아이즈 코인과 에이프 코인 관계자는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가 디지털 아트 작품을 거래, 공유, 배포할 수 있는 아웃렛을 제공하면서 암호화 영역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며, “빅아이즈 코인의 NFT 스시 크루는 사랑스러운 카타바타로 사용자들에게 선물할 것을 약속하고, Bored Ape 요트 클럽은 에이프 코인의 소셜미디어 사이트와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10개사 대표자 협의체(VXA) 출범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