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시장에서 이더리움(Ethereum, ETH) 선물 거래를 승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전 미국 재무부 국제 이슈 담당 차관보였던 히스 타버트 CFTC 위원장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이더리움(EHT)은 비트코인(Bitcoin, BTC)과 마찬가지로 상품(commodity)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CFTC의 규제 관할에 속한다"면서 "미국이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현재 많은 토큰들이 존재하지만 당국(미 증권거래위원회)의 입장은 애매모호한 상태"라면서 "하드포크된 암호화폐를 포함한 다수의 디지털 자산에 비슷한 입장을 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9월 히스 타버트 위원장은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들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망이 매우 밝다(Very Promising)"며 "적합한 규제 감독의 부재로 중국이나 다른 미국의 경쟁 국가들에게 뒤쳐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11일(한국시간) 오전 7시 1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이더리움(EHT)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23% 상승한 192.76달러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