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월 18일 개최되는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바나나톡, 코스모체인, 소다코인 등 다양한 실생활 코인 프로젝트들과 루니버스, 팟마이닝, 오퍼스엠 등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실생활 코인 프로젝트 중에는 우선 바나나톡이 눈에 띈다. 글로벌 블록체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며 코인 시장의 필수앱(Must have App)인 바나나톡(프로젝트명 BNA)은 채팅창을 통해 주소 없이 즉시 송금이 가능한 간편 코인 송금, 간편 에어드랍(Airdrop·코인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 코인 미디어, 콜드월렛(Cold wallet·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디지털 지갑), 소셜 거래소인 '바나나톡ex',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모두 사용가능한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바나나톡페이'(bananapay) 등 생활 밀착형 솔루션을 대거 장착해 궁극적으로 블록체인계 위챗(Wechat·微信)이 되겠다는 야심찬 비전을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다.
또 다른 실생활 코인 프로젝트인 코스모체인(Cosmochain)도 주목받는 프로젝트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화장품, 뷰티, 미용 고객 데이터를 화장품 기업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화장품·뷰티를 주제로 콘텐츠/데이터를 생산하고 사용자와 믿을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뷰티 기업 참여자를 연결하여 고객과 기업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 몬스터큐브가 개발 및 운영하는 위치 기반 라이프 스타일 디앱인 소다플레이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인 소다코인(SODAcoin), 더휴먼플러스가 개발한 결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과 핀테크 기술을 결합하여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의 실물경제 적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페이엑스(HUPAYX), 집단지성을 통해 예측에 관한 논쟁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진화 플랫폼인 갭스(GAPS),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마일리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마일리지 교환/통합 플랫폼인 마일벌스(MileVerse), 이포넷의 희망 나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포인트인 체리(Cherry) 등도 해시넷 콘퍼런스에 참여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그래핀(Graphene) 2.0 기술 기반의 다기능 플랫폼이며 자체 암호화폐를 갖춘 글로벌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EDC블록체인을 비롯해 조인파트너스가 개발한 비트코인 채굴을 하는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인 팟마이닝(POT Mining), 블록체인·인공지능(AI) 및 사이버 보안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RNS솔루션, 에이락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핀테크 플랫폼인 센터프라임(Center Prime),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응용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오퍼스엠(OPUS⋅M) 등도 콘퍼런스에 참여해 생태계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최근 비트코인(BTC) 가격이 다시 1만 달러를 넘는 등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코인 가격은 거품에 불과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업체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는 총25명의 주제발표와 33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에어드랍,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월 18일 행사 전일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Forum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