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SEC 소송 승소 시 XRP 가격 1달러 돌파 가능성..."7월 최대 0.555달러 상승 전망"
리플(Ripple)의 XRP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 XRP의 가격이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 소송은 3년 반 이상 지속되어 왔으며, 최근 미국 변호사 프레드 리스폴리(Fred Rispoli)는 소송이 7월 말에 2,500만 달러 이하의 벌금과 0달러의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인공지능(AI)의 대명사격이 된 챗GPT는 리플의 승소 예측이 현실화될 경우, XRP의 가격이 1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과거에도 XRP는 유리한 법원 판결 이후 가격이 급등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챗봇은 소송이 몇 주 안에 끝날 것이라는 데 의구심을 제기하며 소송이 장기화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매체에 따르면 SEC-리플 소송의 주요 쟁점 중 하나는 리플이 직면할 잠재적 벌금의 규모이다. SEC는 초기에는 20억 달러의 벌금을 요구했으나, 이후 1억 2백만 달러로 요구액을 낮췄다. 최근 리플은 바이낸스(Binance)와 관련된 판결을 근거로 SEC의 주장에 반박하는 추가 권한 통지서(Notice of Supplemental Authority)를 제출했다. 이 판결에서 판사는 바이낸스의 BNB 토큰의 2차 시장 판매가 증권 거래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했으며, 리플은 이를 자사의 유리한 증거로 사용하려 하고 있다. 그러나 SEC는 이 판결이 리플 사건과는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한편 인기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체인질리의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 XRP의 예상 평균 거래 가격은 0.484달러 수준이었다. 최저 및 최고 XRP 가격은 0.412달러와 0.555달러로 예측됐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인기 암호화폐 XRP는 7월 6일(한국시간) 오후 8시 57분 현재 0.434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018년 1월 4일에 달성한 사상최고가인 3.84달러 대비 약 88.68% 하락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