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제이슨 피지노(Jason Pizzino)는 비트코인(BTC)이 핵심 지지선이 무너지면 더 하락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새로운 동영상에서 피지노는 33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에게 2023년 초에 마지막으로 기록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하락할 수 있는 붕괴를 피하려면 약 44,600달러의 비트코인 지지선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이 수준 아래로 내려가면 저주에 가까울 것이라면서, 이는 장기적으로 하락세로 전환될 가능성을 높인다고 주장했다.
피지노는 비트코인이 40,000달러 아래로 내려가고 월간 마감 가격이 이 수준 이하로 유지되면, 비트코인의 현재 상승 사이클이 끝나고 30,000달러대 및 20,000달러대를 테스트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예측헸다. 이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하락 추세를 의미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이 약 49,243달러의 상승장 지지선 위에 머무를 수 있다면, 여전히 상승세를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피지노는 비트코인이 올해 11월까지 60,000달러 이상으로 회복할 수 있다는 전망을 공유하며,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는 기회가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