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피터 브랜트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헤드앤숄더 패턴'(하락반전형 패턴)을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도지코인에 '더블 헤드(double-headed)' 몬스터가 나타난다고 믿는가? 나는 믿는다"고 말했다.
이는 도지코인이 지속 하락할 것을 시사한 것이다. 헤드앤숄더는 기존 추세가 전환될 것을 의미한다.
앞서 이달 초 브랜트는 이와 유사한 도지코인 패턴을 트위터에 게재한 바 있다. 다만 그는 패턴이 형성되더라도 반드시 문자 그대로는 작동하지 않는다고 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가인 애널리스트 라케쉬 우패드히에(Rakesh Upadhyay)도 "도지코인은 17일(현지시간) 0.15달러 지지선에서 반등했지만 황소(매수 세력)은 0.21달러 허들을 넘지 못하면서 다시 곰(매도 세력)에 주도권을 빼앗겼다. 이에 따라 핵심 지지선인 0.15달러선이 무너지면 DOGE/USDT 페어 가격은 0.10달러, 심지어 0.07달러까지 급락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대표적인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이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가장 사랑하는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20일(한국시간) 오전 9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0.1738달러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시가총액은 약 227억 달러 규모로, 시총 순위 8위를 기록 중이다. 도지의 사상최고가는 0.73158달러(ATH코인인덱스 기준)이다.
※관련 기사: 머스크 약발 끝? 도지코인 하락 지속…"DOGE, 2분기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 5% 차지"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