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리플-SEC 판결 1주년' XRP 1년 만에 최고 주간 상승...향후 가격 시나리오는?
이번 주가 마무리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여러 코인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XRP가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는 일주일 전보다 25% 급등했다.
15일(한국시간) 오전 8시 15분 현재 XRP는 일주일 전 대비 24.77% 오른 0.52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의 분석에 따르면 시간별 차트에서 XRP는 0.5136달러의 지지선과 0.5401달러의 저항선 사이의 로컬 채널 내에서 움직이고 있다.
상승 모멘텀이 계속되어 상단 저항 수준을 돌파하면, XRP는 0.55달러 영역을 목표로 할 수 있다.
트레이더들은 향후 며칠 동안 XRP가 0.52달러에서 0.54달러 사이에서 횡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XRP의 가격은 이번 주에 최대 26%나 급등해 거의 1년 만에 최고의 주간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상승으로 XRP는 한때 0.566달러까지 도달하며, 4월 12일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이번 랠리는 리플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승소한 지 1주년을 기념하는 시점과 일치한다.
이 역사적 맥락이 현재의 강세 심리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컸다고 유투데이는 평가했다.
매체는 "앞으로 XRP의 가격 궤적은 현재 거래 범위를 벗어날 수 있을지에 달려 있다. XRP가 주간 캔들을 0.56달러 이상으로 마감하면, 상승 모멘텀이 가격을 더 끌어올려 0.60달러 범위를 목표로 할 수 있다. 반대로 가격이 0.50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XRP는 몇 일 또는 몇 주간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XRP에 있어 중요한 순간이며, 긍정적인 추세가 계속된다면 추가 랠리가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XRP나 리플에 대한 중요한 뉴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며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은 XRP의 다음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이러한 수준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