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의 비트코인 공약, 시장에 리스크? 전문가들 엇갈린 반응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5:01]

트럼프의 비트코인 공약, 시장에 리스크? 전문가들 엇갈린 반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7/30 [15:01]

▲ 도널드 트럼프/출처: @bitcoinlfgo x 계정     ©코인리더스

 

일본 최대 금융기관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Mizuho Financial Group) 총괄 애널리스트 댄 돌프(Dan Dolev)가 최근 CNBC 방송에 출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암호화폐 지지 발언이 실제로는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에 해를 끼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BTC) 전략자산화 등 정치적 개입이 암호화폐 시장에 불확실성 및 리스크를 가져올 수도 있다. 정치적 리스크가 더해지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정치적 토론에서 분리하는 것이 안정성 및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비트멕스(BitMEX)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최근 자신의 미디움을 통해 암호화폐 업계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베팅하고 있으나, 이는 실수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업계는 도널드 트럼프와 운명을 같이해서는 안 된다. 그의 최근 암호화폐 지지 입장은 진실된 것이 아니다. 그는 재선되기 위해선 무슨 말이든 할 인물이다. 취임 이후에는 암호화폐 관련 모든 것은 기억 저편으로 사라질 것"이라며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트럼프 캠페인을 위해 맹목적으로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에 실망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는 트럼프 편이 되기보다 지금 당장 민주당이 친 암호화폐 법안을 통과시키도록 압력을 가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표를 약속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WisdomTree) CEO 요나단 스테인버그(Jonothan Steinberg)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 연설을 통해 암호화폐 업계 내 규제 명확성을 약속했다.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그보다 더 야심차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규제 명확성에 대한 약속은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금융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는 주류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번스타인은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업계는 암호화폐가 더 이상 미국에서 양당적 이슈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다. BTC, 암호화폐 관련주는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카말라 해리스 선거 캠프가 암호화폐 기업들과의 접촉을 시도, 관계를 재설정하려 하는데 다소 뒤늦은 행동으로 보인다. 업계는 이들에게 호감을 표시하기 전에 구체적인 행동을 원할 것이다. 결국 11월 초 선거 결과가 나올 때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정치 상황에 따라 톱다운(Top-down) 방식으로 거래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