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캐시(BCH)가 15일(현지시간) 하드포크(Hard Fork, 분할)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캐시는 블록사이즈를 32MB까지 확장하면서 비트코인 캐시의 스케일링 문제를 해결하고 저렴한 수수료로 손쉽고 빠르게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에 추가되거나 재활성화 되는 비트코인 스크립트 작업코드(op 코드)를 통해 기본적인 스마트 컨트랙트도 제공하게 된다.
비트코인 캐시 주요 개발팀인 비트코인ABC측은 이번 업그레이드가 사용될 수 있음을 알렸고, 모든 비트코인 캐시 노드를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고 주요 거래소 및 지갑업체에 통지했다.
최근 비트코인 캐시는 하드포크 이슈로 급등세를 보여왔다. 실제 지난달 100%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하드포크 발표 이후에는 소폭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 캐시는 2017년 8월 1일,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새롭게 생성된 ‘알트코인’이다. 비트코인에서 사용되는 1MB 블록 대신 최대 8MB까지 확장했으며, 비트코인보다 거래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비트코인 캐시 플랫폼이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점에서 채굴업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