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의 대전환이 시작된다"…시장 뒤흔들 5가지 변화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10:26]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의 대전환이 시작된다"…시장 뒤흔들 5가지 변화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1/17 [10:26]
암호화폐

▲ 암호화폐     ©코인리더스

 

2025년은 암호화폐 시장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이 올해 9만3천 달러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전환점이 기대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는 내년 암호화폐 시장에 다가올 5가지 변화를 예측했다.

 

규제 환경 개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으로 친암호화폐 정책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는 대선 기간 동안 명확한 암호화폐 규제 도입과 SEC 의장 게리 겐슬러의 교체를 약속하며 업계의 기대를 높였다. 규제 개선은 투자자 보호와 산업 성장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암호화폐 채택 증가. 엘살바도르와 부탄은 비트코인을 국가 자산으로 채택하며 암호화폐를 통한 금융 자유를 강조하고 있다. 부탄은 약 1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엘살바도르는 6,0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축적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비트코인 전략적 비축을 고려 중이며, 이는 암호화폐 채택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크다.

 

신규 암호화폐의 등장. 2024년 밈코인 열풍 이후, 2025년에는 독창적인 기능과 높은 수익 가능성을 가진 신규 암호화폐의 출시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움직임은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을 현재 3조400억 달러에서 2025년에는 4조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암호화폐 ETF 확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 ETF의 성공에 힘입어 리플(XRP), 솔라나(SOL), 에이다(ADA) 등의 암호화폐 ETF도 승인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전통 금융 시장과의 연결을 강화하며,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강세장 도래. 2025년은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의 강세장이 시작되는 해로 기대된다. 암호화폐 역사적으로 강세장은 반감기 몇 달 후에 시작됐으며, 이번 강세장은 더욱 강력한 상승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코인게이프는 "트럼프 대통령의 친암호화폐 정책, 시장의 명확한 규제, 암호화폐 채택 증가와 같은 요소가 2025년을 암호화폐 시장의 결정적 해로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NBA 전설 스코티 피펜 "리플(XRP), 암호화폐 시장의 '게임 체인저' 될 수도"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