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짐 크레이머 "암호화폐는 '그럴듯한 이야기'...비트코인·이더리움은 합리적 투자 선택"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7:09]

짐 크레이머 "암호화폐는 '그럴듯한 이야기'...비트코인·이더리움은 합리적 투자 선택"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11/27 [17:09]
짐 크레이머/출처: 트위터

▲ 짐 크레이머/출처: 트위터     ©코인리더스

 

CNBC의 유명 경제 해설가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최근 방송에서 암호화폐가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만한 '그럴듯한 이야기(Plausible story)'로 평가하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다.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레이머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그리고 일부 다른 암호화폐가 투자 가치가 있다고 보았다.

 

그러나 암호화폐가 위험 회피 자산이라는 증거는 아직 부족하다고 언급하며, 장기적으로 국가 부채 문제로 인해 암호화폐의 중요성이 커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크레이머는 자신도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가 부채와 같은 장기적 문제에 대한 대안적 투자로 간주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과거에도 금과 비트코인을 추천하며 투자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던 사례를 언급했다.

 

암호화폐에 대한 그의 입장은 과거 2020년 비트코인 전도사 앤서니 폼플리아노의 설득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며 긍정적으로 변했으나, 이후에도 일관되지 않은 발언으로 혼란을 준 바 있다.

 

주식 및 크립토 커뮤니티에서 짐 크레이머는 시장을 반대로 예측해 '인간지표'라는 조롱을 받는 인물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