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1,300만 RLUSD 발행 완료…곧 거래 시작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12/13 [21:30]

리플, 1,300만 RLUSD 발행 완료…곧 거래 시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12/13 [21:30]
리플(XRP)

▲ 리플(XRP)     ©코인리더스

 

리플(XRP)이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RLUSD를 1,300만 개 발행하며 출시 준비에 나섰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은 최근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으로부터 RLUSD의 발행 및 거래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XRP 레저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RLUSD가 곧 거래될 예정이다. 리플은 RLUSD를 활용해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유동성을 증대하고,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리플 스테이블코인 트래커에 따르면, RLUSD 트레저리에서 두 차례에 걸쳐 각각 1,039만 RLUSD와 260만 RLUSD가 발행되었다. 추가로 10만 RLUSD 규모의 소규모 발행도 여러 차례 이루어졌다.

 

현재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규모는 약 1,960억 달러로, USDT와 USDC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RLUSD 역시 미국 달러에 연동되며, 미국 재무부 단기 채권 등으로 뒷받침된다. 리플은 RLUSD를 통해 크로스보더 결제를 간소화하고 유동성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분석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시장은 2028년까지 2조 8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리플은 이러한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RLUSD를 적극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RLUSD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곧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트론(Tron) 창업자 저스틴 선은 향후 RLUSD가 Tron 블록체인에서도 활용될 가능성을 암시해 관심을 끌었다.

 

RLUSD는 리플의 기술과 결제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