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CEO, 생일과 함께 규제 승리 축하…암호화폐 업계 영향력 확대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2/07 [08:35]

리플 CEO, 생일과 함께 규제 승리 축하…암호화폐 업계 영향력 확대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2/07 [08:35]
브래드 갈링하우스/출처: 업홀드 트위터

▲ 브래드 갈링하우스/출처: 업홀드 트위터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Ripple)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규제 이슈에서의 중요한 승리를 거둔 후 6일 자신의 54번째 생일을 맞았다.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은 갈링하우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근 그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행정부가 출범시킨 미국 암호화폐 자문위원회(U.S. Crypto Advisory Council) 후보군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갈링하우스는 2015년 리플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합류하기 전, 야후(Yahoo)에서 수석 부사장을 지냈으며, AOL에서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부문 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후 2016년 공동 창업자인 크리스 라센(Chris Larsen)의 뒤를 이어 리플 CEO로 취임했다.

 

그의 리더십 아래 리플은 기업용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요 업체로 자리 잡았으며, XRP는 현재 시가총액 기준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로 유지되고 있다.

 

한편, 갈링하우스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은 1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하며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