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이며, '은색 비트코인'으로 불리는 라이트코인(Litecoin, LTC) 창시자인 찰리 리(Charlie Lee)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은 다른 암호화폐의 기준이 되는 암호화폐"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찰리 리는 2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는 다른 암호화폐의 기준점과 같은 암호화폐(Bellwether cryptos)"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해당 코인들은 모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모든 하드웨어 지갑(hardware wallet)에 저장할 수 있는 유일한 코인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7월 17일(현지시간)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계의 유명 인사인 찰리 리는 "모든 알트코인 보다 비트코인(BTC) 1개를 우선 구매하라"고 조언해 주목받았다. 그는 "비트코인은 전체 발행량은 2100만개에 한정돼 있다. 백만장자가 하나의 비트코인을 소유하기 위한 물량 조차도 부족하다. 따라서 라이트코인(LTC)을 포함한 다른 코인을 구매하기 전에 적어도 1BTC를 먼저 소유한 후에 원하는 다른 코인을 구매할 것"을 권유했다.
다만 암호화폐 투자와 관련해서 그는 "암호화폐 가격은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때로는 상승이 6개월에서 1년이 걸리고, 더 심한 경우에는 3~4년이 걸릴 것이기 때문"이라며 단기 투자와 빚내서 투자하는 데에 신중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해외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월 26일(한국시간) 오전 8시 25분 현재 기준으로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 가격은 약 6,472달러이며,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ETH)은 약 203달러, 시총 7위 라이트코인은 약 52달러를 기록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