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한 암호화폐 채굴자가 채굴기의 남은 열로 자신의 집 난방에 활용하고 있어 화제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닷컴(news.bitcoin)에 따르면, 캐나다 퀘백주에 거주하는 한 암호화폐 채굴자(cryptocurrency miner)는 최근 트위터에 난방 시설 사진을 게시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시설은 세계 최대 채굴기 업체인 비트메인의 S9 앤트마이너(Antminer) 채굴기 6대의 남은 열을 재활용해 600 평방미터 집에 난방을 공급하게 된다.
채굴자는 "이 난방 설비는 내가 원하는 온도(desired temperature)로 집에 난방이 가능하며, 사계절 모두 운행이 가능하다. 또한 채굴기로 남은 열을 집 주위에 순환시켜 열을 공급하기 때문에 매우 조용하다(comfortably heat)"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급락장에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채굴기 떨이 판매(矿机按斤甩卖)'가 검색량 44만회를 기록, 검색어 랭킹 2위에 올랐다.
앞서 중국 현지매체들은 "최근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시세가 급락하면서 '폐점'하는 채굴기 업체가 늘어 중고 시장에 채굴 장비 매물이 급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