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지금까지 비트코인(BTC)이 35% 이상 오르는 환상적인 한 달이다. 암호화폐 시장은 30일도 안 돼 총 400억 달러를 추가했고, 많은 알트코인이 급등했다.
이중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기반 토큰인 바이낸스 코인(BNB, 시가총액 7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2019년 동안 가장 실적이 좋은 암호화폐이다. 23일(한국시간) 현재까지 BNB는 거의 300% 상승했으며 현재 약 23.7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며칠 전, BNB는 2017년의 암호화폐 버블에 도달했던 이전의 사상최고치(ATH)를 깨뜨렸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BNB의 랠리는 바이낸스 런치패드(Binance Launchpad),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메인넷,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등의 잇따른 출시로 바이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BNB 토큰의 수요가 많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시가총액 22위)도 올해 최고의 실적을 올린 알트코인 중 하나이다. BAT는 지금까지 200% 가량 급증했다. BAT는 현재 0.4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날 3% 하락에도 불구하고 월간, 연간(YTD) 차트는 확실히 인상적이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BAT는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의 창시자와 모질라와 파이어폭스의 공동창립자가 도입한 프로젝트다. BAT는 오픈소스이며 투명하고 분산된 프로토콜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통해 디지털 광고를 변환하려는 시도다. 이 프로젝트는 상당한 진전을 이뤘고 이미 그 실제 산출물이 가동 중에 있다.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6위)는 현재 78.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019년 초부터 이 알트코인은 미국 달러화에 대해 150% 이상 증가하면서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지난 4월 라이트코인은 많은 수익을 올렸고, 프로젝트도 꾸준히 성장해 왔다. 게다가 지난 2월, 라이트코인의 창안자인 찰리 리(Charlie Lee)는 개발팀이 밈블윔블(Mimblewimble) 구현을 위한 빔(Beam)과 협력해 비밀 거래(Confidential Transactions)를 추가함으로써 라이트코인을 더 대체가능하게(fungible)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19년 초 이후 가치가 두 배 이상 늘어난 또 다른 암호화폐는 이오스(EOS, 시가총액 5위)다. 이오스는 현재까지 100% 이상 상승해 화려한 한 해를 보냈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이오스는 4월의 랠리 동안 꽤 많이 올랐지만, 그 이전에도 상당히 급등했다. 또, 이오스의 네트워크는 현재 약 252개의 디앱(DApp)이 있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는 비교적 강한 공동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9년 내내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리플(XRP, 시가총액3위)의 실적은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다소 뒤쳐질 수 있지만, 경쟁이 심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총 3위 자리를 고수해 왔다. 2019년 내내 리플은 실제로 미국 달러화에 대해 약 7%의 소폭 하락을 경험했다. 하지만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리플 프로젝트 주변에는 많은 발전이 있었다. 일례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포르테(Forte)가 리플 산하의 엑스프링(Xpring)과 파트너십을 체결,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자에 투자하기 위한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또, 리플은 지난 2월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산하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상장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