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이크로소프트, 비트코인과 제휴했다?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5/28 [21:25]

마이크로소프트, 비트코인과 제휴했다?

박병화 | 입력 : 2019/05/28 [21:25]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엑셀(Excel) 프로그램 내 통화 기호 옵션에 비트코인(BTC)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트위터 등 SNS 상에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비트코인 기호를 찾을 수 있는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이더리움(ETH), 리플(XRP) 등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 기호는 보이지 않았다.

 

▲ 출처: Sir MarsX 트위터     



이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는 "비트코인이 메인스트림에서 수용되기 시작한 신호"라며 "비트코인은 이미 스타워즈, 영국 왕실, 일론 머스크보다 유명하며, 조만간 스타벅스에서 볼 수 있게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암호화폐 미디어 뉴스BTC는 “엑셀에 비트코인 옵션이 추가됐다는 것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거의 없다”면서 “언제 사용자 모두에게 이 옵션이 공개될 지, 마이크로소프트 패키지 전체에 사용될 지, 사진이 진짜인지에 대한 정보도 아직 확실한게 없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컨티넨탈 거래소(ICE)가 준비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 플랫폼 백트(Bakkt) 투자에 참여했고,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그동안 친 암호화폐 행보를 보여 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