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카드 "비트코인으로 장 보고, 라이트코인으로 커피 살 수 있어"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11일(현지시간)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앞서 4월 중순 영국에서 먼저 선보였다.
이날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에 따르면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등 유럽 6개국에서 코인베이스 카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모바일 앱(iOS,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으로 제공되는 코인베이스 카드(Coinbase Card) 사용자는 비자(Visa) 가맹점 및 온라인 상점에서 자신의 코인베이스 계정에 있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등 주요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UK 최고경영자(CEO) 지샨 페로즈(Zeeshan Feroz)는 인터뷰를 통해 "코인베이스 카드의 목표는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원활하게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코인베이스 카드를 통해 비트코인(BTC)으로 장을 본 뒤 라이트코인(LTC)으로 커피를 살 수 있다"며 "카드 발급 수는 초기 무료로 발급했던 1,000장을 넘어서는 등 급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구체적인 수치는 밝히지 않았다.
한편 CNBC는 "스타트업, 은행, 기술회사들은 점점 더 암호화폐 결제와 거래에 접근하기 쉽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코인베이스의 라이벌 업체이며,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Binance)도 올해 초 핀테크 회사인 심플렉스(Simplex)사와 제휴해 암호화폐로 직불 및 신용카드 결제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