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슈타인 미디어(Gokhshtein Media)의 설립자이자 전 미국 하원의원 후보인 데이비드 곡슈타인(David Gokhshtein)이 도지코인(DOGE, 시총 10위)이 사상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내다봤다.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곡슈타인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코인이 이전 최고가(ATH)를 넘어설 수 있을까? 그래야만 한다"고 적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10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도지코인는 24일(한국시간) 오후 5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78억 9천만 달러의 가치를 지녔다. 오리지널 밈 코인인 DOGE는 현재 0.05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역사적인 밈 코인 열풍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지 1년이 넘었다.
작년 5월, 도지코인은 강력한 지지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코미디쇼 SNL 라이브에 출연하기 직전에 사상 최고가인 0.73달러에 도달했었다.
하지만 현재는 약세장에 따라 연초 이후 최고치에서 92%, 약 75.9% 하락한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곡슈타인은 줄곧 도지코인에 대해 낙관적이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의 다음 강세가 시작되면 도지코인과 같은 밈 코인이 포물선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또한 그는 도지코인과 같은 유형의 자산이 결국 "새로운 개인 투자자를 크립토 산업으로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