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과 앱토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3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트코인은 5회, 앱토스는 34회 언급됐다.
라이트코인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앱토스의 이미지는 긍정 58%, 부정 42%,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신제품’, ‘무료’, ‘다양한 경험’, ‘기대되다’, ‘관심 갖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멀다’, ‘분노 느끼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라이트코인·앱토스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라이트코인의 반감기가 오는 8월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전체 블록 중 90.78%가 형성되었다고 보도했다. 현재 라이트코인에 필요한 최고 블록 수를 달성하는 데 블록 7만 7,489개가 남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매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ereum, ETH) 등 다수 가상자산이 최근 들어 상승세를 기록했으나 라이트코인은 반대로 하락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매체는 라이트코인의 가치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 근거로 글래스노드의 데이터를 인용, 시가 총액 대비 채굴 시가총액 비율이 0.00000004로 매우 낮다는 점을 제시했다. 이는 라이트코인이 정상적인 상황이나 가치 과대 평가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거래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라이트코인의 가치 개선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다.
3월 21일(현지 시각), 간소화된 탈중앙화 웹 개발사 에지바나(Edgevana)가 앱토스 생태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앱토스 네트워크에 참여하고자 하는 운영자, 개발자 및 생태계 프로젝트에 독보적인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앱토스 운영자는 보장된 노드 탈중앙화, 앱토스 운영자의 비공개 커뮤니티, 전체 노드 분석, 벤치마킹, 네트워크 동기화를 보장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생태계 기여자는 데이터 인덱싱을 위한 무제한 API 요청 질문과 앱토스 개발자 커뮤니티 접근성 독점, 전용 풀 노드에 대한 무제한 RPC 요청 접근이 가능하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웹사이트 FX스트리트는 앱토스 시세가 저항선인 13.5달러 아래로 하락한 사실은 언급했다. 이어,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금리 결정과 연방 공개 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회의 결과에 따라 갑자기 앱토스 가격 펌핑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 FX스트리트는 투자자가 연준의 금리와 연방 공개 시징위원회 회의에 따라 발생한 변동성이 약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추후 13.5달러 선에서의 거부 현상 발생 시 가치가 40% 폭락한 8.1달러 수준에 이를 수 있다고 내다보았다.
라이트코인·앱토스, 오늘의 시세는? 3월 23일 오후 3시 8분 코인마켓캡 기준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7.64% 상승한 87.94달러이며, 앱토스의 시세는 5.17% 상승한 12.7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