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11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이더리움(ETH)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0.97% 상승한 약 263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289억 달러 규모이다. 비트코인은 0.14% 상승한 약 9,65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트위터의 저명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닉 파텔(Nik Patel)은 최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이더리움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약간의 저항을 극복할 수 있다면, 360달러의 임계 저항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더 높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특히 유명 암호화폐이자 애널리스트인 비트코인 잭(Bitcoin Jack)은 최신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가격의 핵심 지지선인 211달러를 방어만 하면, 2월 내내 이더리움이 보여준 것을 훨씬 능가하는 파라볼릭(parabolic·포물선) 움직임을 촉발시켜 잠재적으로 70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진단했다.
반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잘 알려진 암호화폐 트레이더 스모키(TraderSmokey)의 최근 트윗을 인용 "ETH의 궁극적인 단기 가격 목표는 350달러"라면서도 "하지만 이더리움이 상승하기 전에 약 226달러의 주요 지지선을 방문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트레이더 조지(George)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이 300달러를 넘기 전에 225달러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는 최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ETH 2.0 개발을 위한 주요 과제는 페이즈 0(Phase 0) 출시"라고 밝혔다.
그는 "페이즈 0의 공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현재 페이즈 0을 통해 다양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며, 향후 몇 개월 간 이를 개선하는 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페이즈 0는 이더리움 2.0 출시를 위한 첫 단추다. 페이즈 0이 출시된 후 ETH 2.0은 독립적인 PoS(지분증명) 네트워크를 가동할 수 있을 것이다. 이어서 페이즈 1이 출시되면 샤딩 기능이 활성화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