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도지코인 킬러' 시바이누(SHIB) vs '리플 경쟁자' 스텔라루멘(XLM)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6:28]

[코인 빅데이터] '도지코인 킬러' 시바이누(SHIB) vs '리플 경쟁자' 스텔라루멘(XLM)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5/02 [16:28]


대표적인 도지코인(Dogecoin, DOGE) 킬러 ‘시바이누(Shiba Inu, SHIB)’가 연내 메타버스 출시를 공식 선언했으나 이렇다 할 관심을 얻지 못하고 있다. 블록체인 해외 송금 프로젝트에서 리플(Ripple, XRP)과 경쟁을 펼치는 스텔라루멘(Stellar Lumens, XLM)도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하는 추세이다.

 

시바이누와 스텔라루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시바이누 vs 스텔라루멘, 언급량 추이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일주일간 시바이누는 23회, 스텔라루멘은 5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시바이누 vs 스텔라루멘,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53%, 부정 28%, 중립 19%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영감 얻다’, ‘대세’, ‘이쁘다’, ‘옳다’, ‘활약하다’, ‘귀여운 외모’, ‘시크하다’, ‘인기 높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싫어하다’, ‘짜증 내다’, ‘까칠하다’, ‘마음 아프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예민하다’, ‘민감하다’, ‘둔감하다’가 있다.

 

스텔라루멘의 이미지는 긍정 17%, 부정 83%,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가벼운 마음’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피해’, ‘해킹 당하다’, ‘손실 입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피해는 없다.

 

시바이누·스텔라루멘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전문 뉴스 플랫폼 유투데이는 1일(현지 시각), 시바이누 가치가 0.0000099달러까지 하락함과 동시에 핵심 지지선인 0.00001달러 선이 무너졌다고 설명했다. 또, 시바이누는 일시적으로 최저가인 0.00000991달러까지 하락했다.

 

매체는 시바이누의 가치가 전일 대비 약간 하락한 가운데, 거래량은 1억 1,939만 2,240달러로, 88%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 매체는 시바이누가 지난 한 달간 시바이누 토큰 총 3,260억 개를 소각했다고 전했다. 소각 토큰의 가치는 총 32억 6,967만 6,832달러로 집계됐다.

 

 

스텔라 재단(Stellar Foundation)이 지난 달 벤지 인베스트먼트(Benji Investments) 앱을 통해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의 온체인 미국 정부 머니 펀드(OnChain U.S. Government Money Fund)를 스텔라 네트워크에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해당 소식을 보도하며, 템플턴이 스텔라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와 소유권 공유를 위해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한 최초의 미국 등록 뮤추얼 펀드가 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펀드의 양도 대리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한 독점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식 소유권에 대한 공식 기록을 유지한다. 또한, 현재 모든 거래 활동에 스텔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텔라 개발 재단의 CEO 겸 전무이사인 데넬 딕슨(Denelle Dixon)은 재단의 네트워크가 자산 토큰화를 위해 의도적으로 설계되고 미세 조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딕슨은 “프랭클린 온체인 미국 정부 머니 펀드는 블록체인의 실용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라며, “스텔라 재단이 전통적인 금융 상품과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시장 접근성을 높이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시바이누·스텔라루멘, 오늘의 시세는?

5월 2일 오후 4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시바이누의 시세는 전일 대비 1.28% 하락한 0.000009921달러이며, 스텔라루멘의 시세는 1.82% 하락한 0.0924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