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의 애널리스트인 아유시 진달(Aayush Jindal)은 "현재 이더리움은 130달러 지지선 위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135달러 저항선에 막혀 있다. 만약 황소(Bull, 강세론자)가 135달러 저항선을 제거할 수 있다면, 140달러와 145달러 저항 영역을 향해 꾸준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상승 추세가 지속되면 가격은 155달러 선까지 넘볼 수 있다"며 "반대로 이더리움 가격이 132달러 이하로 떨어지면 130달러 지지선이 위협받을 수 있다. 이마저 무너지면 최근 저점인 124달러 선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글로벌 금융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은 "ETH/USD 거래 쌍은 최근 몇 차례 테스트를 통해 130달러 지지를 확고히 했다. 상향 압력이 커질 경우 144달러 선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130달러 지지선이 깨지면 125달러 지지선까지 밀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미국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실시한 사용자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이더리움 평균 목표가는 810달러 수준으로 나타나, 투자자들은 향후 전망을 대체로 낙관하는 분위기다.
한편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한달 전 ETH로 외식값을 치룬 적이 있다. ETH 사용처는 광범위해지고 있다”며 “물론 심플하게 전통적인 암호화폐 기능만 활용해도 좋다. 아주 잘 작동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