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 골드만삭스 임원 "암호화폐 새로운 봄 맞았다...이더리움, 비트코인 능가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08:57]

전 골드만삭스 임원 "암호화폐 새로운 봄 맞았다...이더리움, 비트코인 능가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11/13 [08:57]

▲ 이더리움(ETH) VS 비트코인(BTC)     ©코인리더스

 

전 골드만삭스 임원인 라울 팔(Raoul Pal)이 암호화폐 시장이 새로운 '봄' 단계에 접어들면서 최고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 이더리움(ETH)이 비트코인(BTC)을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Real Vision) 최고경영자 라울 팔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옛 트위터)의 100만 팔로워에게 추세 반전을 예측하는 유명 지표인 TD 시퀀셜 지표(Tom-Demark Sequential indicator)를 기반으로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앞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팔은 이더리움 기반 상장지수펀드(ETF)가 적어도 어떤 형태의 경쟁이 나타날 때까지는 자산 관리자들에게 매우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에 반해 암호화폐 전략가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비트코인 도미넌스(시총 비중)이 계속 상승하며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은 뒤처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총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11월 13일 오전 8시 54분 현재 기준으로 37,05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일주일 전보다 5.70% 오른 가격이다.

 

같은 시간 시총 2위 코인 이더리움은 일주일 전보다 7.94% 상승한 2,044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