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감기 앞둔 비트코인의 2024년 흐름은?...암호화폐 유튜버, 강세장 시나리오 제시
크립토 캐피털 벤처는 비트코인 강세장이 다가오면서 강세장 기대가 커진 가운데, 두 가지 의문점을 제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첫 번째 의문점은 이번 반감기는 과거의 두 차례 반감기와 다른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다.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가능성이 커지면서 암호화폐 황소 세력이 비트코인 상승세 속에서 가격 되돌림 현상 없이 역대 최고가 돌파를 시험 중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 번째 의문점은 이번 반감기 사이클이 이전 반감기와 같은 양상을 반복할 가능성과 가격 되돌림 현상 발생 시 비트코인 시장의 흐름이다.
크립토 캐피털 벤처는 강세장 진입점을 돌파한 구간에 주목했다. 그는 “이전 두 차례의 반감기에서는 반감기 이후 피보나치 구간을 돌파하면서 강세장에 진입했다”라고 말했다. 또, “이전 반감기와 같은 사이클 구분 가능성을 두고, 이번에는 반감기 전 피보나치 구간 돌파 여부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2020년 반감기 이전 역대 최고가에 도달한 뒤 하락세가 펼쳐진 것이 현재 비트코인 가격 흐름과 같다고 설명했다. 2020년 반감기 이후 미국에서 대통령 선거를 치른 것도 이번 반감기와 같다고 언급했다. S&P 500 지수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준비가 된 점도 이전 반감기와 이번 비트코인 흐름과 같은 점으로 지목했다.
이에, 크립토 캐피털 벤처는 “2024년초부터 비트코인 반감기 시점, 그리고 2024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일까지 S&P 500이 계속 상승할 가능성과 가격 되돌림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모두 열려 있는 상황이다. 블랙스완(Black Swan) 이벤트가 발생할 가능성도 확실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2016년과 2020년 반감기 이후 S&P 500 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비트코인이 반감기 직후 일시적으로 하락세를 기록한 점에 주목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반감기 직후에도 가격 되돌림 현상이 펼쳐질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는 “만약, 이번에는 이전과 달리 반감기 전 피보나치 구간 돌파와 함께 강세장 진입 지점 돌파를 시험한다면, 매우 강력한 강세장이 펼쳐질 것이다”라는 예측을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크립토 캐피털 벤처는 비트코인 가격이 한 차례 더 하락하는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부분에서는 “2016년과 2020년 반감기 이후 강세 구조가 바뀌고, 반감기 후 강세가 시작됐다. 하지만 반감기와 함께 비트코인 가격은 일시적 하락세가 펼쳐졌다. 또, 이때는 S&P 500 지수가 역대 최고치에 도달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2만 9,000~3만 달러 구간 인근에 형성된 200주 이동평균선(MA)과 50주 MA, 3만 3,000달러에 형성된 20주 MA 구간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지점이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