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최악의 글로벌 IT 대란...비트코인은 안전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7/20 [21:38]

[코툰] "최악의 글로벌 IT 대란...비트코인은 안전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7/20 [21:38]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발생한 장애로 19일(현지시간) 전 세계가 IT 대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가 자신의 X를 통해 "글로벌 사이버 정전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BTC)은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Vires in Numeris"라는 문구를 남겼다. 이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숫자의 힘'을 의미하는 라틴어 모토다. 미국 사이버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업데이트한 보안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 윈도우와 충돌을 일으키면서 이날 전세계 항공, 통신, 금융, 의료, 은행 등에서 전방위적인 사이버 정전 대란이 일어났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