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폴리곤과 알고랜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폴리곤 vs 알고랜드, 언급량 추이는? 3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1,360회, 알고랜드는 69회 언급됐다.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57%, 부정 37%, 중립 6%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많은 관심’, ‘맛 살다’, ‘행복하다’, ‘빠르다’, ‘성장하다’, ‘새롭다’, ‘천사’, ‘천사’, ‘마음 훔치다’, ‘좋은 방법’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욕’과 ‘부담’, ‘도망가다’, ‘이상하다’, ‘파밍’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알고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57%, 부정 25%, 중립 18%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빠르다’, ‘다양한 상품’, ‘안전하다’, ‘기대감 크다’, ‘선점하다’, ‘비용 들지않다’, ‘선택 받다’, ‘인증 받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염두 내지못하다’, ‘악명 노다’, ‘문제 크다’, ‘큰 문제’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와 ‘가능성 낮다’, ‘수수료 지불하다’가 있다.
폴리곤·알고랜드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폴리곤이 12월 25일~1월 25일 이루어진 50% 가격 조정 이후 1.4달러 지지를 유지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다고 보도했다. 현재 폴리곤의 시세는 최고가 대비 50.8% 낮은 상태이다.
그러나 매체는 댑레이더(DappRadar)의 데이터를 인용, 3월 10일(현지 시각), 폴리곤 네트워크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간의 교차가 전월 대비 5%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폴리곤의 총 예치금(TVL)이 다른 유사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보다 훨씬 더 우수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매체 FX스트리트는 알고랜드가 2021년 11월 고점 2.99달러 대비 76%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전히 하락세 위험이 존재하지만, 현재 수준에서 추가로 하락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고 설명했다. 현재 알고랜드는 0.7달러~0.71달러 사이에 형성된 3주간의 일목 균형표 인근 영역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월 11일, 알고랜드 팀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대표이사 비서를 채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자격 요건은 협업 능력과 효율적인 정보 공유 능력, 창의성, 융통성, 문제 해결 능력이다. 지원 자격은 비서 직무 경력 5년 이상, 구글 워크스페이스 작업 능력과 커뮤니케이션이 우수한 자 이다.
폴리곤·알고랜드, 오늘의 시세는? 3월 11일 오후 1시 34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0.95% 하락한 1.43달러이며, 알고랜드의 시세는 4.61% 하락한 0.710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