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약세장과 함께 해킹 사태로 사용자 피해가 발생한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 AXS)가 간밤 17% 이상 랠리를 기록하며 투자자의 관심 대상이 되었다. 에이프코인과 엑시인피니티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5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일주일간 에이프코인은 2회, 엑시인피니티는 26회 언급됐다.
에이프코인 vs 엑시인피니티,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에이프코인은 긍, 부정 감성어 분석 결과가 없었다. 이는 국내 누리꾼의 에이프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크지 않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엑시인피니티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0%, 중립 20%로, 중립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허가 받다’와 ‘열광하다’, ‘인기 끌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문제없다’ 단 하나이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에이프코인·엑시인피니티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FX스트리트는 에이프코인이 평행 패턴을 무너뜨리고, 6.88달러 선에 거래가를 형성했다고 전했다.
트라이앵글 꼭대기 지점보다 거래가가 65% 더 낮지만,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5.76달러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이 무효가 되면서 70% 폭락한 2달러까지 기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 IT 전문 매체 애널리틱스 인사이트는 그동안 엑시 인피니티가 로드맵을 전달하지 못한 탓에 프로젝트 진전 속도가 늦어졌으며, 덩달아 플레이어 기반 층을 확보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유익함이 토큰 채굴 경쟁으로 변질돼, 엑시 인피니티의 인기와 가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에이프코인·엑시인피니티, 오늘의 시세는? 5월 31일 오후 4시 13분 코인마켓캡 기준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0.58% 상승한 6.9달러이며, 엑시인피니티의 시세는 24.62% 상승한 24.99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