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후 ETH 가격 하락 "놀랄 일 아냐...매수 적기"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1:30]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후 ETH 가격 하락 "놀랄 일 아냐...매수 적기"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7/26 [11:30]

▲ 이더리움(ETH)     ©코인리더스

 

가장 최근의 이더리움(ETH) 가격 하락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하루 만에 많은 시장 참여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일스 도이처(Miles Deutscher)는 26일(현지시간) X를 통해 최근의 이더리움 가격 하락이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BTC) 현물 ETF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14일 만에 20% 하락했다. 이 후, 비트코인 가격은 51일 만에 91% 상승했다. 오히려 이번 하락은 기회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소소밸류(SoSoValue)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와 비교해 이더리움 현물 ETF는 매수와 매도세 모두 약한 것으로 보인다. 또 ETH 현물 ETF 재료는 이미 가격 반영도 끝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ETH는 BTC와 비교해 ETF 출시에 따른 영향도 훨씬 더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변동성 역시 BTC 대비 크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레이스케일 ETHE 자금 유출로 인해 ETH 가격이 하락한다면 매수하기 좋은 기회일 수 있다. 역사적으로 신흥자산이 세계적인 자산으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상당한 변동성을 보였고, 기대해도 좋을 투자 기회도 만들어왔다. 따라서 향후 1~2년 동안 적절한 투자 기회가 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