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솔라나(SOL) 기반 밈코인 팝캣(POPCAT)이 최근 기록한 사상 최고가(ATH) 2.07달러에서 하락하며 1.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동안 8.72%, 최고가 대비 24.51% 감소한 수치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POPCAT은 이전까지 한 달간 24.64%, 주간으로는 19.55%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으나 최근 매도 압력이 증가하면서 시장 심리가 약세로 전환되고 있다. 기술적 지표에 따르면, POPCAT의 상대강도지수(RSI)는 66에서 53으로 하락했으며, RSI 기반 이동평균(MA)은 약세 교차를 나타내며 56에서 머물고 있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4일간 거래소로의 자산 유입량이 증가해 투자자들이 이익 실현을 위해 자산을 매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롱/숏 비율이 숏 포지션 우위로 전환되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롱 포지션 강제 청산도 증가해 매수 심리가 약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AMB크립토는 "POPCAT의 단기적인 전망은 약세로, 현재 추세가 지속될 경우 1.37달러가 주요 지지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매수세가 시장을 되찾는다면 이번 하락은 단순한 조정에 불과하며 가격은 1.97달러를 회복하고 새로운 신고가를 기록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