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비트코인 계속 매입한다...전략적 선택"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1/12/19 [23:20]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비트코인 계속 매입한다...전략적 선택"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1/12/19 [23:20]

▲ 마이클 세일러/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뉴욕 증시 상장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앞으로도 비트코인을 계속 매입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지난 17개월 동안 다양한 비트코인 ​​매수를 통해 현재 56억 달러가 넘는 비트코인 ​​공급량의 0.5% 이상(122,478 BTC)을 보유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크립토브리핑, 더블록 등 암호화폐 전문매체들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 CEO는 지난 목요일 컨퍼런스 콜에서 "아직 공식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전제하면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정말 열광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례로 비트코인을 신뢰할 수 있는 상대방에게 빌려주거나 부채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비트코인 ​​기반 채권 시장이 미래에 등장한다면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회사가 비트코인을 계속 매수할 것이다. 그게 계획이고 전략이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19일(한국시간) 오후 11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47,536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