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강력한 경쟁자인 카르다노(Cardano)의 개발자들이 바실(Vasil) 하드포크를 위한 최종 노드 버전 노드 1.35.3을 확정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노드 1.35.3은 이전 버전의 노드와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문제를 수정하고 일부 인터페이스(CLI)를 개선했다.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는 (이전 버전인) 노드 1.35.0을 테스트 하는 동안 3개의 버그를 발견했으며, 1.35.3이 하드포크의 유력한 후보가 될 것이라고 시사했다.
한편 한국시간 13일 오후 9시 24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6위 암호화폐 카르다노 에이다(ADA)는 24시간 전 대비 6.12% 오른 0.557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189억 달러로, 경쟁 코인인 리플(XRP, 시총 약 187억 달러)에 약간 앞서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조만간 진행될 바실 하드포크로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처리량이 더 많아지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향상될 전망이다. 코인 분석 업체 샌티멘트에 따르면 최근 카르다노 상어, 고래 주소는 ADA를 매집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