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브스 "백트 출시 임박…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라이트코인, 중요한 한 주!"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9/16 [17:20]

포브스 "백트 출시 임박…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라이트코인, 중요한 한 주!"

박병화 | 입력 : 2019/09/16 [17:20]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올해 들어 지금까지 약 200% 올랐지만 최근에는 1만 달러 선에서 횡보세가 길어지고 있다. 시가총액 2~5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ereum),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라이트코인(Litecoin)은 비트코인 보다 더 부진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상승 모멘텀(동력)으로 조만간 출범할 백트(Bakkt)를 주목하고 있다. 백트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ntercontinental Exchange·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이다. 백트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스타벅스, 보스턴컨설팅그룹 등 쟁쟁한 기업들이 투자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출처: 백트 트위터     © 박병화



백트는 1년 동안 기다린 후, 최근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TFC)로부터 승인을 받아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달 초에는 비트코인(BTC) 보관 서비스인 ‘백트 웨어하우스(Bakkt Warehouse)’를 출시했고, 드디어 이달 23일 실물인수도 방식(현금이 아닌 BTC로 거래)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정식 개시한다. 
 
이와 관련해 15일(현지시간) 미국 유력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일부 애널리스트와 트레이더들은 현금이 아닌 암호화폐로 지불하는 계약인 물리적 비트코인 선물은 전례 없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만기일에 '현금'으로 정산한다.)
 
이어 포브스는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가격은 비트코인 가격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움직임이 암호화폐 시장에 빠르게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백트 출범이 다가오면서 비트코인는 물론 주요 메이저 알트코인도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보스는 이번주가 중요한 한 주(big week)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앞서 지난 6월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가 출시되면, 적격성을 갖춘 위탁 관리, 보험 등 시스템으로 비트코인 시장 판도를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플랜비(Plan B)는 최근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CME의 비트코인 선물은 현금 결제 기반의 거래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CME의 비트코인 선물이 법정통화에 대한 의존도가 생길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실물인수도 방식의 백트 비트코인 선물이 미국 CME의 비트코인 선물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암호화폐 선물과 같은 파생상품 시장은 비트코인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항상 자신의 자산을 원하는 가격에 팔 수 있는 시장을 찾고 있으며, 선물 시장은 이러한 투자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킨다"고 강조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