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알트코인 약세장 속 이더리움 랠리…리플·스텔라루멘 반락

박병화 | 기사입력 2019/09/20 [08:06]

알트코인 약세장 속 이더리움 랠리…리플·스텔라루멘 반락

박병화 | 입력 : 2019/09/20 [08:06]

 

19일(한국시간)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이 500달러 가량 급락, 1만 달러 아래로 떨어지면서 이더리움(ETH) 등 주요 메이저 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하락장으로 돌아섰다. 20일(한국시간) 새벽 비트코인은 갑작스럽게 급등하며 1만 달러를 다시 복구했지만 알트코인은 현재 시점까지 여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알트코인 시장에서는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만이 4% 넘는 강세장을 연출하며 현재 221달러 선(8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이더리움은 전일 저점(203달러)으로부터 10% 가까이 상승하며 200일 이동평균을 돌파했다"며, 향후 이더리움의 랠리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실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비트페이는 최근 이더리움 지원을 발표했으며 스페인 대형 은행 산탄데르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채권 발행에 이용하는 등 이더리움 펀더멘털은 크게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조셉 루빈(Joseph Lubin) 컨센시스(ConsenSys)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린 '이더리얼 서밋(Ethereal Summit)'에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보다 더 나은 화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 이더리얼 서밋/ 출처: Joseph Lubin 트위터     ©코인리더스

 

반면 최근 알트코인 시장 랠리를 견인했던 리플(XRP, 시총 3위)와 스텔라루멘(XLM, 시총 10위)는 반락하며 현재 4% 가량 하락하고 있다. 이밖에 라이트코인(LTC, 시총 5위), 이오스(EOS, 시총 7위), 바이낸스 코인(BNB, 시총 8위), 비트코인에스브이(BSV, 시총 9위), 카르다노 에이다(ADA, 시총 11위), 트론(TRX, 시총 13위) 등 주요 메이저 코인이 2~3% 가량 약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모네로(XMR, 시총 12위)는 6% 가깝게 떨어지고 있다. 

 

대시(DASH, 시총 16위), 테조스(XTZ, 시총 18위), 체인링크(LINK, 시총 21위), 메이커(MKR, 시총 23위), 크립토닷컴 체인(CRO, 시총 27위) 등은 1~4% 가량 오름세를 나타내며 비트코인의 하락 조정에 따른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 약세 분위기에도 선전하고 있다. 이중 대시(DASH)는 베네수엘라의 약국 체인이자 연대 아이콘 'Farmarato' 등 사용처를 늘리고 있다. 대시 타일랜드와 대시 넥스트에 따르면, 대시는 거래소에서 보유한 코인을 회원 카드에 충전해 즉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대시 카드를 올해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카드 서비스는 파트너사인 블루콘이 개발한 EXO-Platform이 거래소에 통합된 후 정식 제공될 예정이다.

 

 

 

이날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날과 비슷한 약 2,726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알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32.5% 수준이다.(비트코인 67.5%)

 

한편 글로벌 주식·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수석 애널리스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최근 자신의 뉴스레터 구독자들에게 "오랫동안 기다려온 알트시즌(alt season)이라고 부르기에는 아직 좀 이른 것 같지만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미국 내 이용자들을 위한 플랫폼 가동을 시작하면서 최근 알트코인이 랠리를 보였으며, 시가총액 점유율도 증가했다"며 향후 알트시즌 가능성을 점쳤다. 앞서 바이낸스 US는 암호화폐 30종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