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 ③ 암호화폐 기초개념 잡아주는 유튜버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15:20]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 ③ 암호화폐 기초개념 잡아주는 유튜버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2/25 [15:20]

[코인리더스의 AMA(Ask Me Anyting)]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한국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사들에게 직접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 코인리더스는 24일 블록체인 SNS '바나나톡'에서 세 번째 특별초대 손님으로 암호화폐 기초개념과 시장 흐름을 짚어주는 유튜버 '아령'과의 온라인 인터뷰 시간을 마련했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는 코인리더스와 블록체인 SNS이며, 코인 시장의 필수앱인 바나나톡이 함께 SNS 상에서 콜라보로 진행하는 코너이다)   

 

다음은 유튜브 '신의두뇌 아령' 채널 운영자 '아령'과의 일문일답

 

 

 

- 아령님의 유튜브 컨텐츠를 볼 때 무엇을 중점적으로 봐야할까요?

저는 유튜버 '신의두뇌'팀 소속으로 '아령's 두시의 데이트'란 컨텐츠를 진행합니다. 신의두뇌님과 제가  색깔이 다른 두가지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신의두뇌님은 거시경제와 정치, 암호화폐 시장의 상호관계를 바탕으로 전망을 제시하는 컨텐츠를 주로 다루시고, 저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 이해와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소통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그동안 암호화폐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축적된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서 활동하는 여자 진행자 가운데 혼자 방송을 이끌면서도 꾸준히 방송하는 사람은 아직 저 하나밖에 없는것 같아요. (하하하) 

 

아무래도 여자 혼자 방송을 진행하다보니 시청자들과의 부담없는 소통을 통해 정보를 나누고, 타 방송과는 다르게 신규 투자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기초정보들을 쉽게 알려드리거나 매일 바뀌는 시장 흐름과 언론 보도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반적인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암호화폐 업계 여자 진행자로써 더 입지를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ia GIPHY

 

- 평소 바나나톡을 많이 사용하신다고요? 아령님이 생각하시는 바나나톡이란?

저는 언론 기사를 통해 바나나톡을 처음 알게된 후로 완전 반했습니다. 우리가 해결되길 바랐던 접근성이나 실사용 관련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바나나톡 시스템에 놀랐어요. 앞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각종 매체를 통해 자주 접하는 시기가 오면 그때부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성장할 수 있는 요소도 많아질거라 제 방송에서 이야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바나나톡이 그 중심에서 가장 앞장서있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바나나톡 채굴시스템 아이디어와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너무 좋았습니다. 커피 한 잔에 바나나토큰 하나란 아이디어도 정말 제 스타일이예요. 

 

 

- 아령님의 소개 프로젝트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요? 

저희 채널에는 가끔 코인 프로젝트에 대한 인터뷰 영상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해 자주 질문하십니다. 저희가 제일 예민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정말 많은 프로젝트들이 생기고 없어지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여러 프로젝트들과 만나다보면 그 어떤 프로젝트도 나쁜 프로젝트는 없었습니다. 다들 목표와 목적이 분명하고, 로드맵도 확실하죠.

 

과거와 다르게 현재는 시장 성격이 바뀐만큼 기술과 개발이 정말 잘 된 프로젝트라도 대기업들이 쏟아지는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자금력이나 파트너쉽도 중요해졌죠. 저희는 이러한 여러 요소들을 모두 다 고려해서 소개 프로젝트를 선정합니다.  

 

저희가 소개한 프로젝트라도 투자자 입장에서 한번 더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정말 내가 이 프로젝트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지, 또 정말 이 프로젝트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지를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프로젝트의 미래가치를 판단해 말씀드리고 추후에도 계속 진행상황에 대해 방송에서 언급하기 때문에 그런 점도 잘 파악해서 지켜보시면 됩니다. 똑같은 비트코인이라도 누군가에겐 천만원의 가치를 지니지만 누군가에겐 디지털 숫자에 불과하니까요.

 

 

- 코로나19로 인한 암호화폐 전망이 궁금합니다.

최근 코로나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질문이 정말 많았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관심받는 문제라 그런거 같네요. 지금은 코로나가 제일 문제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미중무역전쟁, 브렉시트 등 세계정세불안과 같이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계속 있었습니다.

 

당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질 것을 우려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그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이끄는걸로 보이는데요. 

 

중국도 코로나19 때문에 CBDC 발행을 더 앞당길거란 이야기가 나왔죠. 사람들과의 접촉을 꺼려하다보니 비대면거래가 늘어나 디지털 위안화 발행을 앞당긴다는거죠. 이처럼 중국의 적극적인 경기부양책이 코로나19로 위축된 금과 비트코인 수요도 증가시킬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 2020년 계획이 궁금합니다.

올해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규제나 세금 문제에 대해 계속 이야기가 나오면서 점차 윤곽이 잡혀가고 작년부터 많은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함에 따라 그런 시도들이 많은 변화를 가지고 오는 1년이 될 거라 봅니다.

 

via GIPHY

 

저는 앞으로도 1년이 10년 같은 성장세를 보이게 될 시장이라 생각하지만요. 그전보다 많은 분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세를 지켜볼 뿐만 아니라 관심 갖는 이들도 크게 늘었습니다. 

 

이 같은 변화들을 몸소 느끼는 유튜버로써 투자자들과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어려운 점을 조금이나마 함께 풀어가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서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방송에서 같이 소통해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에서는 블록체인(암호화폐) 관심 독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평소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 스타, 인플루언서 등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메일(desk@coinreaders.com 또는  bna@bananatok.io)로 보내주시면, 주제를 선별하여 코너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