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명 트레이더 “비트코인, 7만 달러 도달 준비 중”...누리꾼 반응은 글쎄?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10/16 [10:33]

유명 트레이더 “비트코인, 7만 달러 도달 준비 중”...누리꾼 반응은 글쎄?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10/16 [10:33]


유력 암호화폐 트레이더 맥스(Mags)가 비트코인(Bitcoin, BTC)의 7만 달러 도달 가능성을 제기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맥스는 X(구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의 헤드 앤 숄더(Head and Shoulders) 패턴을 언급하며, 비트코인이 7만 달러 도달을 향한 여정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맥스는 현재 비트코인이 헤드 앤 숄더 패턴의 넥라인(neckline)에 있다고 설명했다. 만약, 헤드 앤 숄더 패턴을 유지한 상태에서 비트코인이 넥라인에서 벗어난다면, 암호화폐의 강세 지표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맥스의 비트코인 시세 분석에 복수 사용자가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세그게이 스토리야로브(Sergey Stolyarov)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X 사용자는 헤드 앤 숄더 패턴의 중요성을 비관적으로 보았다. 그는 맥스가 제시한 구조적 이유는 헤드 앤 숄더 패턴 자격을 얻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또, 맥스가 지목한 헤드 앤 숄더 패턴은 비트코인 차트의 어떤 부분에서든 언제든지 식별할 수 있으며,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흔한 특성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비트코인이 2만 달러로 하락할 것을 예측하는 차트에 진짜 헤드 앤 숄더 패턴이 존재한다며, 맥스의 주장에 반박했다.

 

해당 사용자는 “비트코인은 실제로 반전되지 않은 차트에서 머리와 어깨를 형성했다. 그러나 너무 편향된 탓에 헤드 앤 숄더 패턴을 찾아야 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비트코인의 단기 목표가 2만 달러를 향했다는 점도 분명하다”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