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현지 시간) 발표된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 후보 명단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가 ‘톱 글로벌 K-팝 송(Top Global K-pop Song)’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BBMAs는 지난 12개월간의 앨범 및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투어, 소셜 참여 등을 기반으로 후보를 선정한다. 르세라핌은 이번 곡으로 빌보드 글로벌 송 차트에 28주 연속 진입하며 탄탄한 성과를 쌓아왔고, 수상 가능성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르세라핌의 글로벌 저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지난 9월 이들은 미국 4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 프리쇼(Pre-Show)에서 단독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10일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인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공식 퍼포머로 초청받아 무대에 올랐다. 이 자리에서 르세라핌은 ‘베스트 푸시(Best Push)’ 부문 수상을 기록하며 K-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처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르세라핌은 다채로운 활동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K-팝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