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올해도 ‘SBS 가요대전’의 MC로 나선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안유진이 오는 12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의 진행을 맡는다고 밝혔다.
안유진은 지난 2022년부터 ‘SBS 가요대전’ MC를 맡아 매년 능숙한 진행으로 호평받아왔다. 특히, 올해 7월 방송된 ‘2024 SBS 가요대전 서머’에서는 센스 있는 멘트와 생방송을 완벽히 이끄는 모습으로 ‘경력직 MC’의 저력을 과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MC 선정으로 안유진은 4년 연속 ‘SBS 가요대전’의 진행자로 활약하게 된다.
아이브의 리더로서 음악 활동은 물론, 안유진은 OST 참여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Wish)'의 OST,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 OST에 참여한 그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tvN 뿅뿅 지구오락실과 JTBC 크라임씬 리턴즈에서 특유의 재치와 매력을 발휘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안유진은 올해 백상예술대상에서 인기상 수상,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유플러스 와이낫(WHY NOT)' 트로피를 수상하며 방송과 예능 분야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여자 예능돌’로 선정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파급력을 입증했다.
한편, 안유진이 리더로 속한 아이브는 올해 월드투어로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19개국 28개 도시에서 총 37회 공연을 펼쳐 42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특히, 지난 9월 도쿄돔 피날레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서머 소닉 2024 무대에도 올라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2024 SBS 가요대전’은 12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SBS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