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럼프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암호화폐 투자 확대…ONDO·MOVE 토큰 추가 매수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2/12 [10:05]

트럼프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암호화폐 투자 확대…ONDO·MOVE 토큰 추가 매수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2/12 [10:05]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출처: X

▲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출처: X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트럼프 일가의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 WLFI)이 암호화폐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매크로 전략 준비금(Macro Strategy Reserve)’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WLFI는 이번 준비금을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주요 디지털 자산을 확대 보유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장기적인 금융 안정성과 시장 변동성 완화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WLFI는 최근 5백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ETH) 1,917개와 47만 달러 규모의 MOVE 토큰 83만 개를 매수하며 적극적인 투자 행보를 보이고 있다.

 

WLFI는 금융 기관과 협력하여 전통 금융 자산을 블록체인에 통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의 토큰화된 실물 자산(Real-World Assets, RWA)인 단기 미국 국채(OUSG) 및 달러 기반 수익형 토큰(USDY)을 준비금에 포함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WLFI는 이를 통해 전통 금융과 디파이(DeFi)를 연결하여 암호화폐 시장 내 안정성과 유동성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WLFI는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규모 매수를 이어갔지만, 보유 자산이 3억 6천만 달러에서 3천 8백만 달러로 급감했다.

 

이는 회사가 보유 자산 일부를 거래소로 이동한 결과이며, 이와 관련한 공식적인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