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윤철, G20장관회의 참석차 내일 방미…美재무 관세면담 주목

코인리더스 뉴스팀 | 기사입력 2025/10/14 [18:00]

구윤철, G20장관회의 참석차 내일 방미…美재무 관세면담 주목

코인리더스 뉴스팀 | 입력 : 2025/10/14 [18:00]

구윤철, G20장관회의 참석차 내일 방미…美재무 관세면담 주목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주요20개국(G20) 재무장관ㆍ중앙은행총재 회의' 및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15일 출국한다.

 

14일 기재부에 따르면 구 부총리는 오는 15∼16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한다.

 

첫째날(15일)에는 업무만찬을 겸해 세계경제 및 금융안정성 등을 논의한다. 둘째 날(16일)에는 아프리카 협력 프레임워크 및 금융부문 현안을 다룬다.

 

이와 별도로, 구 부총리는 주요7개국(G7) 의장국 캐나다의 초청으로 인공지능(AI)과 금융범죄·사기를 주제로 열리는 'G7 고위급 대화'(15일)에 참석한다.

 

17일에는 IMF 이사국 대표로서 국제통화금융위원회(IMFC) 회의에서 세계경제 상황 및 대응방안, IMF 역할을 논의할 예정이다.

 

구 부총리는 이번 워싱턴DC 방문을 계기로 캐나다 등 주요국 재무장관 및 IMFㆍWB 총재 등과도 면담한다.

 

특히 한미 관세협상과 관련,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을 만날 예정이다. 앞서 구 부총리는 전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베선트 재무장관과의 회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그밖에 국제신용평가사 피치(Fitch)의 제임스 롱스돈 국가신용등급 글로벌 총괄. 유로클리어그룹 발레리 위흐뱅 대표(CEO) 등과도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