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정관 "관세 합의로 경제 불확실성 해소…산업경쟁력 강화집중"

코인리더스 뉴스팀 | 기사입력 2025/11/12 [15:00]

김정관 "관세 합의로 경제 불확실성 해소…산업경쟁력 강화집중"

코인리더스 뉴스팀 | 입력 : 2025/11/12 [15:00]

김정관 "관세 합의로 경제 불확실성 해소…산업경쟁력 강화집중"

 

새정부 첫 산업부 정책자문위…제조업 AI 전환 등 과제 논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12일 "대미 관세 합의로 우리 경제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해소된 만큼 이제는 우리 산업의 근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새 정부 출범 이후 첫 '산업통상부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산업 본원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면서 "비상한 각오로 국민과 기업들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산업·지역·통상을 아우르는 산업통상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책자문위는 새 정부의 실용주의 국정철학 아래 국민과 기업이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효능감 있는 정책' 추진을 목표로 인공지능(AI), 경제 안보, 산업금융, 지역, 통상, 자원 등 분야의 국내 최고 민간 전문가 26명으로 꾸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 제조업 AI 전환(AX) 확산 전략 ▲ 5극 3특 지역 성장엔진 구축 ▲ 경제 및 통상역량 강화 등 산업부 핵심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최근 타결된 대미 관세 협상 결과 및 반도체 산업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산업부는 이날 제안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분야별 정책자문위 회의를 정례화해 주요 정책·현안에 대한 전문가 협의 소통 채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