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폴카닷과 테라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폴카닷 vs 테라, 언급량 추이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일주일간 폴카닷은 71회, 테라는 1,495회 언급됐다.
폴카닷의 이미지는 긍정 38%, 부정 28%, 중립 3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1위’와 ‘기여하다’, ‘편하다’, ‘낫다’, ‘주목 받다’, ‘새로운 개념’, ‘상승세 타다’, ‘감사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와 ‘문제 발생하다’, ‘부진한 모습’, ‘손해보다’, ‘잘모르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 단 하나이다.
테라의 이미지는 긍정 74%, 부정 22%, 중립 %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무료’, ‘좋다’, ‘감사하다’, ‘첫선 보이다’, ‘효과 좋다’, ‘신뢰 쌓다’, ‘최적’, ‘성공적’, ‘시장선점’, ‘혁신적’, ‘1등급’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고민’과 ‘좋아하지 않다’, ‘자국 있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폴카닷·테라 관련 주요 이슈 폴카닷 개발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2월 11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탈중앙화 미래 구축 커뮤니티인 이더리움덴버(Ethereum, Denver)의 가상 콘퍼런스 현장에서 폴카닷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홍보했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뉴스 웹사이트 FX스트리트는 폴카닷이 22.37달러~28.47달러의 주간 공급 영역을 재시험한 뒤 시세 흐름에 반전을 가져왔다고 보도했다. 많은 투자자가 17.17달러에 형성된 지지선을 추적할 것 전망이다. 그러나 지지선이 15.05달러 아래로 하락한다면, 장기 강세 전망은 무효가 될 것이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테라가 62.76달러~70.52달러의 공급 영역에 접근하면서 상승세가 둔화됐다고 설명했다. 만약, 공급 영역의 장벽을 넘어선다면, 87.85달러까지 상승을 추진할 수 있다. 다만, 47.28달러의 지지선이 붕괴된다면, 루나의 강세 전망은 무효가 된다.
테라 개발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미국 MLB 리그의 워싱턴 내셔널스 구단과의 협력 관계를 발표했다. 이번 협력 관계로 내셔널스 파크 경기장 내 타이틀 후원사 광고에 테라가 등장하며, 테라는 워싱턴 내셔널스 팬을 위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설 전망이다. 또, 워싱턴 내셔널스는 경기장에서 테라의 UST 스테이블 코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폴카닷·테라, 오늘의 시세는? 2월 10일 오후 12시 코인마켓캡 기준 폴카닷의 시세는 전일 대비 0.94% 하락한 55.9달러이며, 테라의 시세는 1.74% 상승한 21.7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