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해외 송금 프로젝트에서 리플 라이벌을 자처하는 스텔라루멘(Stellar Lumens, XLM)도 9% 이상 반등하였다. 그렇다면, 리플과 스텔라루멘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3월 3일부터 3월 9일까지 일주일간 리플은 1,473회, 스텔라루멘은 8회 언급됐다.
리플의 이미지는 긍정 49%, 부정 40%, 중립 1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웃다’와 ‘존잘’, ‘좋다’, ‘싸다’, ‘합리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저항’과 ‘의도적’, ‘매수하다’, ‘잘하지 못하다’, ‘폭락’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 단 하나이다.
스텔라루멘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0%, 중립 2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도움되다’, ‘눈 띄다’, ‘상승세 보이다’, ‘동의하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 단 하나이며,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리플·스텔라루멘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전문 매체 FX스트리트는 리플 보유자와 투자자 집단 모두 SEC와의 판결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리플에 유리한 소송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SEC 위원장은 SEC에 유리한 판결이 나오지 않을 듯하다는 발언을 한 사실이 리플 낙관론에 어느 정도 힘을 실어주었다.
이에, 다수 애널리스트는 판결 결과를 기다리는 현재 리플 가격의 상한선이 0.8달러에 형성되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포테이토는 리플이 0.9달러에서 0.7달러 선까지 하락한 뒤 랠리 유지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만약, 랠리가 계속 유지된다면, 0.85달러가 주요 저항선이 될 것이다.
3월 9일(현지 시각), 스텔라 재단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솔루션 기업 시프트 마켓(Shift Markets)과 넥서스 마켓(Nexus Markets)이 각각 기관 고객과 개인 고객의 USD 코인(USD Coin, USDC) 예치를 지원하기 위해 스텔라를 통합한 소식을 발표했다. 양사는 스텔라 통합을 계기로 각각의 고객에게 신속하면서 저렴한 스텔라 기반 스테이블코인 서비스와 자산 활용 사례 확대 지원과 함께 스텔라 네트워크 활용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플·스텔라루멘, 오늘의 시세는? 3월 10일 오전 10시 54분 코인마켓캡 기준 리플의 시세는 전일 대비 4.65% 상승한 0.7616달러이며, 스텔라루멘의 시세는 7.71% 상승한 0.187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