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베어마켓 랠리...펀디엑스(PUNDIX) vs 파일코인(FIL)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3:37]

[코인 빅데이터] 베어마켓 랠리...펀디엑스(PUNDIX) vs 파일코인(FIL)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8/05 [13:37]

▲ 출처: Filecoin 트위터


최근 암호화폐 약세장 속에서 펀디엑스(Pundi X)와 파일코인(Filecoin, FIL)이 랠리를 기록하면서 서서히 투자자 사이에서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현재 일부 투자자는 펀디엑스가 암호화폐 시총 100위 이내에 포함된다면, 20달러 선을 돌파할 가능성까지 기대하며, 강세 전망을 보이는 상황이다.

 

펀디엑스와 파일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펀디엑스 vs 파일코인, 언급량 추이는?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일주일간 펀디엑스는 54회, 파일코인은 78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펀디엑스 vs 파일코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펀디엑스의 이미지는 긍정 30%, 부정 40%, 중립 3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상승세 보이다’, ‘쉽다’, ‘칭찬하다’, ‘실용성 높이다’, ‘눈 띄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부족하다’, ‘위험성 높다’, ‘만만하지 않다’, ‘시끄럽다’, ‘힘들다’, ‘어렵다’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단 하나이다.

 

파일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71%, 부정 24%,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긍정적’과 ‘명문’, ‘가치 지니다’, ‘기쁘다’, ‘기능 다양하다’, ‘주목 받다’, ‘다양한 기능’, ‘비중 크다’, ‘새로운 기능’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금품’, ‘무시하다’, ‘잘 모르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바라다’가 있다.

 

펀디엑스·파일코인 관련 주요 이슈

펀디엑스 개발팀은 확장성과 탈중앙화 생태계 구축 역량에 주목하여 지분증명(PoS) 방식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펀디엑스 체인은 PoS와 함께 토큰 홀더가 결정하는 기능을 구축하고자 한다.

 

현재 시장에 유통되는 펀디엑스 토큰 중 약 90%는 ERC-20 토큰이며, 10%는 펀디엑스 체인이 가버넌스 참여와 블록 보상을 위해 위임한 토큰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는 파일코인과 하버드대학교 도서관 혁신 연구소(LIL)가 협력 관계를 체결한 사실을 보도했다. 이번 협력은 탈중앙화 기술의 지식 활용을 향해 나아가는 또 다른 걸음이다. 하버드대학교 도서관 측이 탈중앙화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정보를 보존할 예정이다.

 

펀디엑스·파일코인, 오늘의 시세는?

8월 5일 오후 12시 12분 코인마켓캡 기준 펀디엑스의 시세는 전일 대비 2.97% 하락한 0.6472달러이며, 파일코인의 시세는 0.18% 하락한 8.25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루가노,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 기념 동상 공개…암호화폐 중심지 도약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