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vs 아발란체, 언급량 추이는? 10월 17일부터 10월 23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1,957회, 아발란체는 133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폴리곤의 언급량이 급증한 10월 20일, 암호화폐 월렛 엑소더스(Exodus)가 폴리곤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27%, 부정 72%, 중립 1%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지대한 관심 있다’, ‘완벽하다’, ‘좋다’, ‘보상’, ‘짱’, ‘진화하다’, ‘무료’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서운하다’, ‘지치다’, ‘범죄’, ‘노출 심하다’, ‘이상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발란체의 이미지는 긍정 50%, 부정 33%, 중립 17%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아하다’, ‘기대하다’, ‘자랑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몰락하다’와 ‘아쉬운 점’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 단 하나이다.
폴리곤·아발란체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올해초부터 폴리곤 플랫폼의 디앱(dApps, 탈중앙화 앱)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폴리곤이 지난 10일간 0.72달러에 형성됐던 지지선에서 급격한 반등 흐름을 보였으나 지난 2개월간 약세 흐름이 이어졌다는 점에 주목했다.
매체는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먼트(Santiment)의 지난 12시간 동안의 시세 흐름 차트를 인용, 상대강도지수(RSI)에 강세 흐름이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RSI 지수는 50이지만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반면, 거래량 흐름을 바탕으로 자산 가격 변화를 예측하는 모멘텀 지표인 OBV가 8월 중순 이후 매우 느리게 연속 최저치를 형성했다. 바로 지난 몇 달간 매도 세력이 약간의 이점을 얻었음을 시사하는 부분이다.
10월 21일(현지 시각), 웹 3 e스포츠 판타지 플랫폼 FanGuild가 폴리곤과의 협력 관계를 체결한 소식을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11월부터 필리핀, 베트남, 영국, 미국을 포함한 1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댑레이더(DappRadar)의 데이터 분석 결과, Aavegotchi 등 폴리곤의 NFT 컬렉션의 가치와 판매량이 각각 46.42%, 32%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인기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도 폴리곤의 거래량이 계속 하락해, 단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예측했다.
암호화폐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LunarCrush는 지난 일주일간 폴리곤의 소셜 참여도가 4.27% 하락했다는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게다가 투기 심리도 위축돼, 암호화폐 지지자 사이에서 폴리곤 투자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AMB크립토는 다른 기사를 통해 10월 20일 자로 아발란체의 새로운 유동성 북(liquidity book) AMM이 출시돼, AVAX 토큰의 상승세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됐다고 전했다. AMM은 사용자를 위한 활동과 유연한 유동성을 제공한다. 선택할 수 있는 유동성 형태가 더 다양해진 덕분에 사용자는 개인의 투자 전략에 따라 선호하는 유동성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아발란체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시장 성장세 측면에서 특별한 호재는 없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관 DefiLlama는 아발란체의 암호화폐 락업 예산(TVL)이 지난 2개웕간 크게 감소했다고 전했다.
다만, 샌티먼트의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며칠간 아발란체 네트워크 내 개발 활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매체는 아발란체 네트워크의 새로운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시사한다고 전했다.
아발란체 네트워크의 NFT 활동 추적 웹사이트 AvaxNftStats는 아발란체 NFT 판매량이 28.5% 증가했다고 전했다. 그와 동시에 지난 며칠간 일일 활성화 NFT 사용자 수가 증가 추세를 기록했다.
폴리곤·아발란체, 오늘의 시세는? 10월 24일 오후 3시 31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6.420.8828% 상승한 -달러이며, 아발란체의 시세는 1.82% 상승한 16.08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