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 랠리하는 시총상위주...체인링크(LINK) vs 에이프코인(APE) 트렌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5:01]

[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 랠리하는 시총상위주...체인링크(LINK) vs 에이프코인(APE) 트렌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11/29 [15:01]

▲ 출처: Chainlink 트위터


FTX 사태의 여파로 이어지는 암호화폐 약세장 속에서 시총 순위가 높은 여러 가상자산 중 체인링크(Chainlink, LINK)와 에이프코인(Apecoin, APE)이 반등을 기록하면서 투자자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체인링크와 에이프코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체인링크 vs 에이프코인, 언급량 추이는?

11월 2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일주일간 체인링크는 67회, 에이프코인은 63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에이프코인의 언급량이 급증한 11월 24일, 에이프코인 DAO가 생태계 지원금 분배 투명성 개선안인 AIP 121을 상정했다. AIP 121은 자원금 분배 투표 프로세스 강화와 자원금 사용 월간 정기 보고를 규정한다.

 

또, 11월 24일,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사 스내그솔루션(Snag Solutions) 창업자 잭 히어웨건(Zach Heerwagen)이 에이프코인 생태계 전용 맞춤형 NFT 마켓플레이스 정식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에이프코인 생태계 전용 NFT 마켓플레이스는  APE 스테이킹, NFT 메타데이터 등 BAYC 및 아더사이드 커뮤니티를 위한 고유 기능을 제공한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체인링크 vs 에이프코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체인링크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0%, 중립 2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행복하다’, ‘최고’, ‘새로운 기능’, ‘다양하다’, ‘많은 관심’, ‘경쟁력 갖추다’, ‘신뢰 가다’, ‘실용성 갖추다’, ‘느낌 있다’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 단 하나이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에이프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80%, 부정 2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추천 드리다’, ‘돈 벌다’, ‘영감 얻다’, ‘관심 있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사용하지 못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체인링크·에이프코인 관련 주요 이슈

11월 19일, 글로벌 웹 3 투자 기업 DWF 랩스(DWF Labs)와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가 국내 웹 3 생태계 성장을 위한 신규 채널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추후 DWF 랩스와 체인링크 랩스는 웹 3 생태계 추가 구축과 강화를 도모하며, 기업의 모든 블록체인을 향한 통합 관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체인링크 측은 다음 블록체인 게이밍 대유행을 위해 설계된 검증 가능한 난수 생성 솔루션(Verifiable Randomness Function, VRF)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암호화폐 및 NFT, 주식 소셜 정보 플랫폼 루나크러쉬(LunarCrush)의 트윗을 인용, 체인링크의 네이티브 토큰인 LINK의 소셜 언급량이 지난 일주일 사이에 586% 급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LINK의 가치 상승세를 소셜 언급량 증가 원인 중 하나로 지목했다. 실제로 일일 단위로 LINK 시세 변동 차트를 보았을 때, LINK는 11월 21일 이후 20% 이상 급등했다. 또한, 기존 지지선이 5달러였으나 현재는 7달러로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매체는 LINK 가치 상승세에 12월 6일 자로 이더리움(Ethereum, ETH) 메인넷에  체인링크 스테이킹(Chainlink Staking) v0.1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체인링크 스테이킹 v0.1 베타 버전은 LINK 코인 최대 7,000개의 스테이킹 초기 접근 권한 자격을 보유하도록 지원한다.

 

AMB크립토는 다른 기사를 통해 에이프코인의 단기 강세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에이프코인은 암호화폐 업계의 주목할 만한 성과를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는 인기 트위터 계정 CryptoDep의 트윗을 인용, APE가 11월 27일(현지 시각)까지 일주일간 투자 수익이 가장 높은 가상자산 토큰 10위에 포함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 매체는 에이프코인의 온체인 지표가 지난 일주일 사이에 몇 차례 상승세를 반복해, 황소 세력의 우세 신호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매체는 지난 일주일 동안 에이프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높다는 사실을 입증한 루나크러쉬의 데이터와 다른 지표를 종합하면, 에이프코인의 강세를 예측할 수 있다고 전했다.

 

체인링크·에이프코인, 오늘의 시세는?

11월 29일 오후 2시 37분 코인마켓캡 기준 체인링크의 시세는 전일 대비 10.11% 상승한 7.43달러이며, 에이프코인의 시세는 7.61% 상승한 4.12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